한국어 쓰기 연습 (2) – 외국에 여행하기

외국에 여행가봤어요.

1987년에 혼자 뉴질랜드북도에 갔어요. 오클랜드에서 아버지 사촌을 만났어요. 그다음에 버스로 여러 곳에서 구경 갔어고 합창사람들의 회의 다녔어요.

2002년 유럽에 갔어요.  시드니에서 자근 합창하고 노래 부렀어요. 우리 합창 하고 다른 자근 합창 하고 큰 합창 같이 컨서트 투어를 갔어요. 버밍햄 하고 런던에서 영국 합창 하고 관현악단 같이 큰 컨서트들 했어요. 어려웠지만 정말 좋았어요.  그때동안 혼자 기차 하고 버스로 여러 곳에서 구경 갔어요. 그다음에 버스로 서유럽 나라 다섯 개에서 관광 투어 했어요. 아름다웠지만 정말 피곤했어요!

2006년 부터 2009년 까지 한국에서 살았어요. 그때동안 혼자 기차 하고 버스로 여러 곳에서 구경 갔어요. 2007년어서 여자친구하고같이 홍콩에서 관광 투어 했어요. 2008년 결혼 후에 한국 제주도에 갔어요.

2012년 우리 하고 아내 좋아하는 칭구 같이 뉴질랜드남도에 관광 투어 했어요. 크라이스트처치에서 어머니 사촌을 만났어요.

항상 여행 가고싶어지만 보통 시간 (하고/이나) 돈 (하고/이나) 힘 없어요!

Leave a Reply

